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경북, 경남 추천 장소

경남 사천 가볼만한 곳 경남 사천 여행 추천 코스

by 오야의 추천 2023. 4. 6.

 

안녕하세요. 오야입니다. 오늘은 경남 사천의 가볼 만한 장소들을 10군데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사천은 예전에 비해 요즘 뜨는 명소들이 하나하나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여러 가볼 만한 장소들이 많으니 가족여행으로도  괜찮으며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가볼 만한 여러 군데 중에 10군데로 간추려 소개해드릴게요.

 

 

그전에 나는 경상북도 여행이 가고 싶으시다면?!

경북 여행지 모든 것을 모아 놓았습니다.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1. 선진리성

 

요즘 떠오르는 벚꽃이 아름다운 명소로 꼽히고 있으며 이곳에서 산책과 피크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벚꽃시즌만 되면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장소이기도 하며 선진리성은 임진왜란 때 왜군이 축조하였으나 이순신 장군에 의해 격파된 곳이기도 합니다. 매년 벚꽃 시즌이 되면 축제도 하고 있으니 기억하셨다가 나중에 한번 들려보시면 좋겠습니다.

 

 

2. 실안 해안도로

 

어느 때보다 일몰, 일출 때가 가장 아름다운 실안해안도로입니다. 평소에도 해안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지만 일몰이나 일출 때를 추천드리며 시간과 때에 맞춰 해안선상카페 또한 느낌 좋은 장소이니 코스의 일정상 시간이 되신다면 꼭 일출, 일몰일 때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3. 사천바다 케이블카

 

바다와 섬, 그리고 산을 이어가는 국내 유일의 케이블카입니다. 총길이 2.43km의 거리를 왕복 20~25분 정도 케이블카를 타고 감상하실 수 있으며 케이블카의 정류장도 총 3군데(대방, 초양, 각산)이기도 하며 사천 케이블카는 풍랑을 비롯하여 최대한 안전 그리고 안전으로 설계한 만큼 거의 흔들림 없이 무진동으로 움직임을 설계했습니다.

 

 

 

4. 비토섬

 

비토섬은 월등도, 토끼섬, 거북섬, 목섬이 있으며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져 있는 장소입니다. 육지와 바다사이에 두 번씩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갯벌도 있으며 체험관광지로도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비토섬의 동쪽 해안가에는 화석을 비롯하여 각종 지질 현상들을 관측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비토섬은 갯벌 체험으로도 많이 가시며 글램핑, 바다 위의 펜션에서 갯벌체험이나 낚시 또한 가능 한 장소들이 있으니 가족여행이나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5. 별주부전 테마파크

 

비토섬 내부에 위치하고 있는 별주부전을 테마로 조성한 공원입니다. 이곳에는 여러 토끼들과 거북이들이 있으며 산책로에는 토끼 석상과 실제 토끼들 그리고 멋진 바다 뷰와 함께 전망대 및 놀이터, 캠핑장, 미로 숲등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6.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국내에서 5번째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는 사천의 아쿠아리움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동물이 있는데 바로 슈빌입니다. 이 슈빌은 공룡의 후계자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한국에는 딱 한 마리뿐인 멸종위기종입니다. 1년의 밥값만 자그마치 억 단위의 먹이를 먹는다고 하며 또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에선 요즘 많이 보기 드문 하마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여러 종류의 생물들이 있으니 아이들과 가도 좋은 곳이고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7. 무지갯빛 해안도로

 

무지갯빛 해안도로는 사천 여행을 가시게 되면 거의 처음 마주하시는 장소일 수도 있으며 약 3km에 걸친 해안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가는 길 중간중간에는 포토존도 있으며 넓게 펼쳐진 갯벌의 모습과 바다의 모습과 함께 시원함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8. 거북선 마을

 

무지갯빛 해안도로를 따라 내려오다 보면 거북선 마을까지도 이어집니다. 실제로 각종 체험, 세미나, 교육들이 이루어지는 장소이기도 하며 바로 근처에는 캠핑장도 있어 이곳에서 갯벌체험을 많이 즐기기도 하는 곳입니다. 거북선 마을을 따라 쭉 내려가면 또 멋진 해안도로도 있으니 드라이브 코스로도 매우 좋은 장소입니다.

 

 

 

9. 부잔교 갯벌 탐방로

 

무지갯빛 해안도로에 바로 같이 있는 부잔교 갯벌 탐방로입니다. 여기서 갯벌체험은 물론이며 근처의 각종 포토존과 함께 산책을 즐기기도 좋은데 오히려 갯벌체험 하시는 분들도 꾀나 있으신 반면에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위해 찾아오는 분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10. 진양호 캐리비안 스파

 

진양호 캐리비안 스파는 아이들과 함께 또는 연인과 가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지하 800m에서 올라오는 중탄산 함유량과 11가지 성분이 어우러진 온천수로 각종질병치료 및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물놀이 시설과 각종 테마 찜질방이 있는 휴양시설이니 바쁨보다는 느긋한 온천을 가고 싶으시다면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이상으로 사천의 가볼 만한 그리고 데이트로 추천드리는 장소 10군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천도 요즘 많이 찾는 장소며 안 가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가족여행이나 데이트 여행으로 충분히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사천으로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댓글